에드워즈를 세우고 예수가 손해보게 하는 연구 그만해야 한다

기사승인 2018.12.04  04:50:05

정이철 cantoncrc@gmail.com

  • 지정의 2018-12-04 14:46:13

    성령의 사역은 인격안에서 역사하고있습니다. 예수그리도의 로고스를 통하여 보여주심니다.

    사라의 입신과 많은 사람들이 특이한 체험은 에드워즈가 경험할수 없는 것입니다.왜냐하면 에드워즈의인격적형성은 개혁주의신앙의 확신에서 출발한 사상중심적 인격적 인물이라 자기가 경험치 못한사라의신앙적 체험이 사라를 신뢰하는 만큼 그현상에 대하여 성령의 체험이라 믿을려고 했다고 생각할수 있습니다.저는 그래서 이부분에 대하여 성령님의 그사람의 인격에따라 활동하심으로 나타난 특이현상이라생각합니다.

    대부분 사이비교주들의 인격은 지적수준이나 경험적수준이 사회적 학습범위에서 학습미달자가 많습니다.그러다보니 자신의 인격의 바로미터가 자기중심적 사고를 벗어나지 못하는 것입니다.

    그러다보니 그것이 자신에게 있어 진실이되고 자신이 예수라고 할때 자신이 예수가 되는 것입니다.
    그러나 이미 예수가 누군지 세상은 그분에 대하여 말하고 정의하고 있는 보편적 질서가 있기에 사이비
    교주들이 예수라해도 보편화 될수없는 것입니다.

    오히려 비기독교인들이 전도를 하다보면 신천지,통일교,여호와증인,하나님교회(안증)에 대하여 더 비판적이고 이상한 단체로 인식하고 있다는것은 비록 기독교인 은 아니지만 기독교가 무엇이고 예수가 무엇인지 안다는 것입니다.

    그들은 영향은 사실 바람에날아가는 겨,보다도 못한 존재들입니다.보편적 사회의 틀에서는 어떤 영향도가질수 없습니다.

    오히려 정통적 기독교,안에있는 서로가 비슷한 사상 그러나 다른 믿음,속에서 오직 말씀에 오직 성령에
    의한 참된 그리스도인이 무엇인가 하는것은 신자자신에 있는 믿음대로 나타날것입니다.

    사라에게 일어난 이상현상에 대하여 우리가 성령의역사니 사탄의 역사니 할수 없다는것입니다.

    에드워즈가 사라를 신뢰하고 성령의 역사를 믿음만큼 그가 진솔하게 믿음으로 당시에 기록한 고백이라
    믿어지기 때문인것입니다.

    성령님이 각사람안에 인격적으로 존재하시기에 그사람의 인격적 모양으로 나타난다는 사실을 가장
    기까운 이웃인 아내 와 부모 자녀를 통해 나타난 것을 부정할수 없기 때문입니다.

    아내된 사람은 성경에서 꿈으로 하나님뜻을 보여주셨다고 말하지만 남편은 한번도 그런 경험보다는 성경말씀을 통하여 하나님의뜻을 경험하는 경우처럼 믿음 의 열매가 나타날때 그것을 우리가 알수 있을것입니다.

    그러므로 현제 보편적(정통) 교회에서 나타나는 각자의 성령의 역사하심을 의심하지 않습니다.


    "아무 것도 염려하지 말고 다만 모든 일에 기도와 간구로, 너희 구할 것을 감사함으로 하나님께 아뢰라,

    그리하면 모든 지각에 뛰어난 하나님의 평강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 마음과 생각을 지키시리라(빌 4:6-7)신고 | 삭제

    1/1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